
청주교육지원청٠ 오창초‘북 콘서트’행사 운영
청주 오창초등학교(교장 유미)는 학생들이 언제나 책과 함께 행복한 꿈을 찾아가는 어린이를 추구하며 책 읽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열두 달 책과 함께’ 교육 특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8월 26일(화) 9시부터 12시까지 북 뮤지션을 초청하여 1부는 1~3학년을 대상으로 2부는 4~6학년을 대상으로 수준별로 2회 북 콘서트 공연을 실시했다. 북 콘서트는 책노래, 댄스, 랩배틀, 퀴드 대회, 낭송하기 등 책과 음악이 어우러진 공연으로 구성했다. 학생들이 1학기 동안 온작품 읽기를 했던 책들로 북 콘서트를 실시하여 더욱 책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즐거움을 느끼는 되는 시간이 되었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눈에 띄는 행사였다. 공연을 관람하고 참여한 학생들은 “ 책 읽기가 즐겁다고 느꼈다.” “ 앞으로 더 많은 책에 관심을 가질 것 같다.” “ 책 노래가 좋았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오창초는 사서교사가 1~6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년별 수준에 맞는 온 작품 읽기 독서 수업 및 책 놀이 수업을 연간교육 과정으로 지도하고 있다. 또한 매월 특색있는 주제로 독서 행사를 운영 중이다. 3~4월에는 과월호 잡지를 학생들에게 나눠주는 ‘책 드림’ 행사 실시, 5~6월에는 ‘나만의 책 친구 표현하기’ 독후활동 독서 행사, 7월 방학 ‘책 놀이 독서교실’ 운영, 8월 인문독서 온작품 읽기 가치( 같이) 책 읽기의 연계 활동으로 ‘북 콘서트’ 실시 등 다양한 교내 행사를 실시하였다.
뿐만 아나라 지역의 독서 강사를 초청한 구연동화 수업도 10월 중 실시 예정이며 2학기에도 사서교사의 다채로운 독서교육이 전개될 계획이다.
오창초 사서교사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으로 책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찾아가고 꿈을 키우는, 책과 함께여서 행복한 학생들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의견을 밝혔다.
이우현 기자